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 중구 맛집 '보건옥'
    맛집탐험 2019. 11. 18. 20:40

    보건옥 육류,고기요리

    추억이 떠오르는 불고기

    방문 후기

    김치찌개 간도 잘 맞고, 감칠맛이 살아 있습니다. 반찬도 간이 잘 맞습니다..묵은지로 한 찌개가 아님에도 자꾸 숟가락을 가져가게 됩니다. 7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임에도 들어간 돼지고기의 양이 상당히 많습니다. 서빙하시는 분(사장님의 아들??)도 매우 조심스럽게 반찬 그릇 내려 놓으십니다..던지지 않습니다..양복 입은 직장인들이 점심 시간에 우르르 들어 오면서 김치찌개를 외치더군요...시장 안에 있는 가게라 내부 정리도 덜 ... 정직한, 나의 인생 김치찌개! 친구끼리 가볍게 점심이든 저녁 가성비 좋아보임~^^ 파김치와 함께 먹는 불고기, 맛있는 육회비빔밥, 그리고 육사시미에 쐬주... 허룸하지만 육회맛은 종아요 김치찌개 불고기 육회 김치찌개 넘맛있음 말로는 표현못함 맛나요 김치 찌개가 너무좋았읍니다 김치찌게맛이좋습니당~~~^^

    리뷰

    ◆◆을지로 맛집 - 방산시장 보건옥 : 터무니없는 우래옥 불고기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 맛집 블로거로 지내다 보면 식사에 관한 길거리 지혜, 혹은 꾀가 자연스럽게 축적된다.
    그래서 주머니 얄팍한 서민들이 찾아낸 불고기 평양냉면 조합을 위한 길거리 지혜의 하나가 을지로 맛집 우래옥 뒷골목 방산시장 보건옥 비교적 착하고 맛 괜찮은 보건옥 불고기를 먹고 우래옥으로 가서 평양냉면을 먹는 것. 완벽하지는 않지만 제법 괜찮은 꾀다.
    어떤 식도락가들은 이 두 가게의 엉뚱한 조합을 보래옥 번개라고도 부른다는. 방산시장 인근, 우래옥 바로 다음 좁은 골목에 있는 보건옥은 말하자면 정육점 식당이다. 가게로 들어서면 바로 왼쪽에 정육 구역. 고기 주문이 들어오면 여기서 잘라서 나간다.
    뭐, 아주 푸짐하지도 않지만. 솔직히 나는 황동 불판에 구운 후 육수를 적셔 먹는 불고기를 선호하지만 삶아지면서 육수를 빨아들이는 을지로 맛집 보건옥 식 불고기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불고기 양을 조금 더 많이 하면 더 좋을 듯. 보건옥 별미 육회비빔밥이 맛있다
    불고기에 비빈 밥을 멸치볶음과 함게 깻잎에 싸서 먹는 것으로 마무으리. 절세 미모의 동행 분이 비내리를 잘 통제하셔서 여기까지 하고 우래옥으로 건너간 것. 을지로 맛집 방산시장 인근 보건옥은 특별한 맛이라고 하기는 어렵지만, 친절한 이모님들의 정감 있는 응대가 좋고, 담백하고 슴슴한 불고기고 맛있고, 가격 좋은 한우 육회 비빔밥도 괜찮아서 우래옥의 불고기+평양냉면 조합에서 터무니없는 우래옥 불고기의 꽤 좋은 대체제, 완벽하지는 않지만 보건옥 불고기와 우래옥 평양냉면의 보래옥 번개, 완전 강추한다.
    우래옥이니 은주정이니 전부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데 보건옥도 마찬가지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